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려홍삼원, 국내 최초 “식물성 저분자 콜라겐 젤리” 출시

언론 속 이야기

by e.천일 2022. 1. 10. 14:33

본문

  • 이종원 대표, 피부보다는 건강 간식으로 ’식물성 콜라겐‘ 챙겨 먹어야!
  • 20년 노하우, 흰목이버섯으로 ’콜라겐 펩타이드 조성물‘ 특허출원

 

▲ 고려홍삼원, 국내 최초 식물성 저분자 콜라겐 젤리 출시

 

고려홍삼원주식회사 (대표이사 이종원)은 국내 최초 ‘저분자 발효홍삼’을 개발해 홍삼 시장에 저분자를 보편화시키고, 이번에는 힌목이버섯을 발효시켜 “콜라겐 펩타이드 조성물” 특허출원(식물성 콜라겐을 포함하는 흰목이버섯 효소처리 저분자 다당체 추출물의 제조방법)을 국내 최초로 제조 개발하여 “식물성 저분자 콜라겐 젤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는 피부 관련 시장은 동물, 어류 콜라겐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 듯하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동물성 콜라겐의 경우 아프리카 열병으로 위험 노출, 동물 특이의 개인별 거부반응이 있어 시들해지고 있는 가운데 피쉬(어류) 콜라겐이 히트 상품에 등극하고 있으나 중금속 환경호르몬과 생선 특유의 냄새로 거부감이 있다고 한다.

 

이에 식물성 콜라겐의 경우 농산물을 가공하여 원재료로 사용하고 있어 어류·소·돼지보다는 위해요소가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낮을 뿐만 아니라 콜라겐 분자량이 동물·어류·식물성 콜라겐 순으로 작아진다.

 

상대적으로 식물성 콜라겐은 분자량이 적고 채식주의자들이나 종교에 의한 동물성 음식을 피하는 분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소화흡수가 빠르고 어린이, 노약자 등 소화가 힘든 분들도 섭취가 용이하다. 라고 했다.

 

흰목이버섯은 예로부터 꾸준히 먹으면 면역체계가 활성화되어 암과 노화를 막고,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Chen and Cai, 2008) 또한 흰목이버섯 속에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다당체, 베타글루칸등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들이 피부 재생 및 패부 건강에 유의적인 효과가 있다. 여러편의 논문들로 입증됐다.

 

2021.12.27 - 박노충 기자 gvkorea21@naver.com

 

발췌 : 우리일보 http://www.wooriilbomedia.com/news/article.html?no=55036

 

고려홍삼원, 국내 최초 “식물성 저분자 콜라겐 젤리” 출시

고려홍삼원주식회사 (대표이사 이종원)은 국내 최초 ‘저분자 발효홍삼’을 개발해 홍삼 시장에 저분자를 보편화시키고, 이번에는 힌목이버섯을 발효시켜 “콜라겐 펩타이드 조성물” 특허출

www.wooriilbomedia.com

'언론 속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사회적기업 양적·질적 동반성장  (0) 2022.01.10

관련글 더보기